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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 때도 잠잘 때도 돈이 들어오는 자동화 수익을 만드는 건 누구나 하고 싶은 것입니다. 수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PDF 전자책을 쓰고 싶은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PDF 전자책 만들기 초보자 가이드
주제 선정
전자책 주제는 크게 봐서 돈을 벌게 해주거나, 기술을 알려주거나, 경험이나 노하우를 전달할 것이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책은 대부분 이 주제로 만들어지고 있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중 돈을 벌게 해주는 전자책이 가장 잘 팔리는 주제입니다.
타깃 선정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에 작성하고자 하는 주제를 검색해 보세요. 같은 분야도 세부적으로 들어갈수록 타깃이 줄어들기 때문에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가 아니라면 좀 더 세부적으로 경쟁이 낮은 키워드로 타깃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시장을 공략해야 합니다. 크몽, 탈잉 등 전자책 판매 플랫폼에도 원하는 주제를 검색해보세요.
니즈 파악
타깃을 찾았다면 그사람들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해결하고 싶어하는 문제가 무엇인지를 찾아야합니다. 타겟을 조금 더 확실하게 정해서 원하는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 주부, 취준생 등 좀 더 세부적으로 생각해 보는 게 좋습니다.
주제 상품화
상품화를 예를 들면 엑셀 명령기초 모음집 같은 게 아니라 직장인들 작업 3시간 일찍 끝내는 엑셀 BEST 10 탬플릿 같은게 더 좋은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책 제시
해결책을 제시해줘야 합니다. PDF 전자책에서 해결책을 꼭 제시해 주고 목차를 잘 만들어야 합니다. 목차를 잘 만들어야 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판매 채널
크몽, 탈잉, 펀딩 사이트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크몽, 탈잉 등 플랫폼은 수요가 확보가 되지만 경쟁자가 그만큼 많아한 권도 팔리지 않을 확률도 많습니다. 펀딩을 통해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책을 썼더라도 마케팅을 필수적으로 해야 책이 팔릴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는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네이버 카페, 오픈 채팅방, 유료 광고 등이 있습니다. 마케팅을 해야만 판매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냥 올려놓는다고 팔리면 좋겠지만 시장은 냉혹합니다.
별 효과가 없더라도 계속해서 마케팅을 시도해 보는 게 좋습니다.
피드백
잘 팔리지 않는다면 어느 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분석을 해보고 다시 수정을 하는 게 좋습니다. 힘들게 쓴 전자책을 그대로 버리기는 너무 아쉽잖아요. 수정은 계속해서 할 수 있으니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수정을 하는게 최선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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