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목포 가볼만한곳 갓바위

2021. 11. 14.

목차

    목포 가볼 만한 곳 하면 생각나는 곳 평화광장, 해상 케이블카, 유달산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목포 가면 거의 70%는 평화광장을 갔었어요. 바로 옆 목포 갓바위가 있었는데도 한 번도 가보지 않아 이번에 갔다 왔어요. 

     

    물고기-옆-포토존
    갓바위 입구

    목포 갓바위가 평화광장에서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면 있는 곳이었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가보지 않았더라고요. 그렇게 목포를 많이 갔는데 한 번도 안 가봤다니 좀 의아하더라고요. 광주 근교에서 드라이브나 여행 가면 목포를 정말 많이 가는데 갓바위는 처음 갔어요.

     

     

    네비에 목포 갓바위를 치고 가면 주차할 곳이 아주 많으니 갓바위 치고 가시면 된답니다. 주차비는 무료랍니다.

     

     

    바다-산책로
    목포 바다

     

    목포 갓바위는 목포시 용해동에 있는 천연기념물 500호로 바닷물이 바위에 부딪히면서 수면과 닿은 바위 아랫부분이 깎여 마치 갓을 쓰고 있는 사람의 형상을 해 갓바위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두사람이 갓을 쓰고 있는 모습처럼 보이는데 큰 갓바위가 8M, 작은 갓바위가 6M 정도 된다고 합니다.

     

    자연이-만든-바위
    바위

     

    순전히 자연의 힘으로 조각 된 바위의 모습인데 예술 조각품 같은 느낌이 들어요. 여수 갓바위 산책 코스가 그렇게 길지는 않은데 갓바위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책 코스를 따라 평화광장까지 다녀오면 딱 좋은 것 같아요.

     

    갓-쓴-모습-바위
    갓바위

    평화광장에 주차를 하고 갓바위까지 산책을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갓바위가 딱 보고 우와 정말 멋있다 장관이다 이런 느낌은 아닌데 가볍게 산책하고 바닷바람도 맞고 사진 찍기 딱 괜찮은 코스랍니다.

     

    정말 가까운 곳에 있었는데 갓바위가 전혀 다른 곳에 있는지 알고 그동안 가볼 생각을 안 해 봤던 것 같아요.

     

     

    산책길을 따라가다 보면 목포자연사 박물관 국립 해양 문화재 연구소도 있으니 그곳도 구경해 보세요.

     

    바다-옆-산책로
    산책로

     

    요즘 날씨가 산책하기 너무 좋은데 목포 평화광장과 갓바위 쭈욱 한번 산책해보세요. 천천히 걸으면 대략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갓바위 가서 바닷바람 맞으며 너무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