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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 신청 해제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스피싱 등 피해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계좌 일괄 지급 정지 신청을 이용하는 건수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2차 피해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꼭 알아두세요.
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
최근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금융사기가 증가하면서 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 신청 건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해를 예방하고 2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를 알아두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 일과 지급 정지 온라인, 모바일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 온라인 신청
일괄 지급 정지 서비스 온라인 신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지급 정지 온라인 신청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다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로그인을 합니다. 금융결제원 인증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를 클릭합니다.
- 본인인증을 합니다.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일괄 지급 정지를 신청할 계좌를 선택하고, 사유를 입력합니다.
- 일괄 지급 정지를 신청할 수 있는 계좌는 본인명의로 개설된 은행 및 제2금융권 계좌입니다.
- 신청을 완료합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선택한 계좌는 즉시 지급 정지됩니다.
일괄 지급 정지 신청을 할 수도 있고, 지급 정지 할 계좌를 선택해서 정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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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정지 모바일 신청
모바일 지급정지 일괄 신청을 모바일로 하기 위해 앱을 먼저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방법은 온라인 신청 방법과 동일합니다. PC를 쓸 수 없을 때 곧바로 지급 정지 신청을 하고 싶다면 모바일 앱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앱 다운
- 애플 앱 다운
앱을 다운받고 로그인을 한 후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메뉴를 통해 지급 정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일괄적으로 지급 정지할 수 있고, 선택한 계좌만 지급 정지 신청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지급정지 해제 신청 방법
본인 계좌 일괄 지급 정시 신청은 온라인, 모바일, 전화,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그런데 해제 신청은 해당 금융 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해야 합니다. 온라인, 모바일, 전화 등으로는 지급 정지 해제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방문해야만 해제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피싱 방지 은행 ATM 업무 현금입출금 통장 이체 변경
지급정지 유의사항
지급 정지 신청을 할 때 유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지급 정지된 계좌의 잔액은 다른 계좌로 이체할 수 없고, 해제를 위해서는 금융기관에 방문해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일괄 지급 정지를 신청한 계좌는 즉시 사용이 중지됩니다.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를 신청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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