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아파트 관리실에서 삼겹살 굽기 자제해 달라 방송

2021. 11. 16.

목차

    기사를 보다가 재밌는 기사가 올라와 글을 한번 적어봐요. 아파트 방송에서 집에서 삼겹살 굽기 좀 자제해 달라라는 방송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들은 방송에 대한 글을 올리며 황당함을 토로했습니다.

     

    다양한-요리를-할수-있는-후라이팬
    집에서 요리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의하면 설거지를 하고 있는데 0동0라인에서 삼겹살 구워먹는 냄새로 인해 이웃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니 자제해 달라는 방송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아~ 이런 일도 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기사를 보면서 새로운 단어를 보게 되었는데 층간소음이 아닌 층간냄새라고 하더라고요. 층간 담배 냄새로 인해 한참 말이 많았는데 음식냄새로 층간 냄새 소동이 일어 날 줄은 몰랐네요.

     

    요즘 아파트들은 다른 집에서 뭘 해 먹는지 느끼지 못할 때가 많은데 예전 아파트 구조 같은 경우는 배기통로가 하나로 이어져 있어 생선굽는 냄새나 고기 굽는 냄새가 넘어온다고 하더라고요.

     

    음식 냄새가 나면 보통 아~ 어떤 집에서 음식을 먹는구나하고 마는게 보통인데 이런 사건이 발생 됐네요.

     

    삼겹살 굽기 자제 방송에 대해 이런 방송은 관리실에서 알아서 커트를 해야지 이걸 방송을 하고 있냐! 이제 집에서 밥도 해먹지 말라고 하겠네! 등 분노 섞인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다고 해요.

     

    한편 환기를 자주하는 계절에는 음식을 좀 자제하는게 맞다! 이해는 간다! 등 동의하는 댓글들도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냄새에 되게 민감한 편이라 냄새가 나면 신경쓰이긴 하겠지만 딱히 뭐라 할만한 일이 아니라서 그냥 삼겹살 구워먹구나 하고 넘어갔을 것 같은데 이런 일도 있네요.

     

    층간 소음은 요즘 큰 문제가 되고 있어 소음에는 되게 민감한데 냄새까지 이렇게 민감한지 몰랐어요. 서로 좀만 더 이해하고 배려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