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대상자 꼭 신청하고 미리 받아요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대상자 꼭 신청하고 미리 받아요

2022. 8. 31.

목차

    평소보다 소득이 줄었거나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근로 소득이 줄어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요. 재산조건이 완화되고 지급 금액이 늘어나 지금까지 못 받았던 분들도 받을 수 있고 금액도 더 커졌기 때문에 꼭 신청해보세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인데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딱 2주 동안만 신청을 받고 최대 107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반기 근로장려금 신청자는 하반기 신청과 정기 신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격이 돼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보세요. 단독가구 기준 매년 최대 150만원의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놓쳐서는 안 되죠.

     

    근로장려금은 매년 5월에 전년도 소득을 기준으로 9월에 지급되는 게 통산적인데요. 전년도 기준으로 1년을 기다렸다 지원금을 받아야 하는 점 때문에 19년부터 반기 신청 제도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올해 소득을 내년에 받을 수 있지만, 반기 신청을 하면 올해 전반기 소득만 따져 12월에 근로 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하고 최대 300만 원 받아 가자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은 전체를 지급하지는 않고 35%를 12월에 지급하고 나머지는 정산해 다음 해 6월에 지급합니다.

     

     

    기존 근로장려금 지급 기준과 동일하지만 재산 기준 2억 4천만 원 미만, 지급액은 10% 인상됐답니다.

     

    사업소득자, 원천징수되는 개인 사업자로 분류되는 프리랜서, 종교인 등은 반기 신청을 할 수 없는 점 참고하세요. 이 경우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후 대상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면 월 소득이 많은 근로소득자가 전반기에 이직을 한 경우 전반기 소득이 적게 잡히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반기 소득까지 합쳐서 1년 총소득이 근로장려금 수급 기준을 초과한다면 뱉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지급액이 15만 원이 되지 않는 경우 정기신청만 가능합니다.

     

    홈택스 근로장려금 신청 및 조건

     

    올해 근로장려금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받은 건 2021년 근로소득이고 9월 1일부터 신청하는 건 전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반기 신청이니 해당된다면 신청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받는 금액은 똑같으니 필요시 반기 신청을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근로장려금만 해당되고 자녀장려금은 반기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이번에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하면 내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정기 신청을 할 필요 없이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고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은 홈택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손택스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ARS는 1544-9944로 전화해 1번 근로·자녀장려금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상한제 건강보험료 환급 신청 지급 의료비 초과 지출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