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상 소설 기온 뚝 오늘 날씨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절기상 소설 기온 뚝 오늘 날씨

2021. 11. 22.

목차

    절기상 '소설'인 오늘부터 전국 날씨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합니다. 곳곳에서 비와 눈이 오며 기온이 확 떨어졌습니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밀려오며 기온이 떨어진 것인데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 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날씨-흐리고-기온-떨어짐
    전국 날씨

     

    절기상 '소설'은 첫눈이 내린다고 하여 소설이라 한다고 합니다. 홑바지가 솜바지로 바뀐다는 속담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만큼 절기 '소설'이 되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본격적인 겨울임을 느끼게 한다고 해요.

     

    오늘 날씨는 전국적으로 낮부터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대부분 오전 중에 비나 눈이 그치고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며 바람 또한 심하게 분다고 합니다.

     

     

    오늘 날씨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보통입니다. 주말 내내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심했었죠.

     

    중국과 몽골에서 온 초미세먼지와 국내 석탄발전소나 공장에서 발생된 초미세먼지가 만나 상공에서 정체돼 미세먼지가 하늘을 뒤덮은 것입니다.

     

    절기상 '소설'인 오늘 낮부터 갑자기 기온이 10도 가까이 떨어지고 체감상으로는 기상예보에 나온 온도보다 6도 이상 더 낮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눈이 오는 곳도 있고 체감상 영하의 기온을 느끼며 한파가 몰려올 예정입니다. 한파가 시작되긴 했지만 본격적인 겨울은 2주 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2주 정도 지나면 영하의 기온이 찾아오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올해가 끝나간다는 느낌이 드네요.ㅠㅠ

     

    갑자기 기온이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특별히 건강관리에 주의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