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 단기 공부 방법

2022. 4. 18.

목차

    공인중개사-시험-교재-앞부분-출제비중
    공인중개사 시험 교재

     

    공인중개사 시험이 언 6개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공인중개사 시험 1차와 2차를 동시에 보고 동차 합격을 노리고 있는 분들은 점점 불안감이 올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동차 단기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인중개사 시험 1차와 2차를 동시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버릴 것은 과감히 버리고 중요한 부분은 더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공부량을 최대한 줄여 엑기스만 학습을 해야 하는데요.

     

    공인중개사 시험공부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학원에서 수강을 하신다면 하라는 대로 하면 되기 때문에 인강을 통해 동차 합격을 노리시는 분들에게 초점을 맞춰 설명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하실때는 출제 비중을 꼭 보고 공부 우선순위를 정해야 도움이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 순서

     

    일단 공인중개사 시험공부순서는 1차 과목을 먼저 학습하신 후 합격 평균 점수를 확보하고, 2차 과목을 학습하셔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 순서는 민법 및 민사 특별법 > 부동산학개론 > 부동산 공법 > 부동산 공시법 =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 부동산 세법 순으로 하면 좋습니다.

     

    뒤로 갈수록 중요하지 않다는 게 아닙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일단 1차 합격이 우선이기 때문에 1차 과목을 먼저 공부하는 것이고 민법 및 민사 특별법과 부동산 공법이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암기해야 할 부분이 방대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순서로 학습하는 게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동차 단기 합격 공부방법

     

    인강 선택

     

     

     

    공인중개사 시험 인강은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한 곳이 몇 군데 있죠. 그곳 중 샘플 강의를 들어보고 본인에게 가장 맞는 인강 회사를 골라주세요.

     

    인강 들을 곳을 정했다면 강사님을 선택해야 하는데 일단 인터넷에 해당 인강 과목별 1타 강사님을 검색해 보세요.

     

    1타 강사님이 무조건 나한테 맞는 강의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들어보고 나에게 맞지 않으면 과감히 가능한 한 빨리 강사님을 다른 분으로 바꿔야 합니다.

     

    시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면 안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기본서 학습은 필수입니다. 단 시간이 없기 때문에 다 넘기고 심화 강의부터 수강하는 게 좋습니다. 심화 수업만 다 듣기에도 시간이 모자랄 수 있습니다.

     

    추후 있을 동형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는 꼭 학습하셔야 합니다.

     

    공부량 줄이기

     

    학습하시기 전에 교재 앞부분 출제 비중을 꼭 확인하세요. 시험이 별로 출제되지 않는 부분을 죽어라 파고 공부하면 문제는 몇 문제 나오지도 않는데 시간만 엄청 보낼 수 있습니다.

     

    인강과 강사님을 선택했다면 이제는 신뢰해야 합니다. 불안감에 왔다 갔다 하면 시간만 계속 흘러갑니다.

     

    강사님이 하라는 대로만 하면 훨씬 스트레스가 덜 받아요. 외우라는 곳은 외우고 그냥 넘기라는 곳은 그냥 넘겨 버리세요.

     

    중요도에 따라 간단한 게 눈으로 읽고 넘어가는 부분과 집중해서 외우고 파고드는 학습을 하셔야 해요.

     

    다 잡으려다가 다 놓칠 수 있습니다. 버릴 건 과감히 미련 없이 버려야 해요.

     

    모의고사와 문제풀이

     

    이론 학습이 가장 우선이지만 문제풀이도 꼭 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론을 알아도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복된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 푸는데 익숙해지셔야 해요. 내용은 설명하지 못해도 문제만 잘 맞으면 된답니다.

     

    인강에서 하는 동형 모의고사와 여러 모의고사는 꼭 풀어보는 게 좋습니다. 강사님들이 굉장히 고민하고 심사숙고하여 낸 문제들이기 때문에 다른 건 몰라도 꼭 풀어보셔야 해요.

     

    문제를 풀 때는 시험과 동일하게 한자리에 앉아 시간을 재면서 푸는 게 실제 시험 볼 때 몸에 익어 도움이 되실 거예요.

     

    포기하지 않기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하다 보면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공부해야 할 과목이 6과목이고 법이 많고 외울 것이 많기 때문에 상당히 지치죠.

     

    책을 던져버리고 싶을 때도 있을 건데 포기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단기간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보통 하루 8시간 이상 학습을 하곤 하는데요. 

     

    정말 힘든 과정이기 때문에 적절히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먹는 것도 잘 먹고, 특히 운동은 꼭 하세요. 체력적으로 엄청 힘들기 때문에 운동은 필수적으로 해주시는 게 좋아요.

     

    열심히 하신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요.

     

     

    공인중개사 시험 1차 과목 및 공부 방법

     

    공인중개사 시험 2차 과목 및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공부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