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지구 구워줘서 좋은 바른고기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상무지구 구워줘서 좋은 바른고기

2021. 9. 3.

목차

    우연히 지나가다 간판보고 들어간 고깃집 바른고기! 상무지구에서 뭐 먹을까 고민하다 고기로 정하고 눈 앞에 보이는 곳으로 들어갔어요. 처음이라 무슨 고기인지 몰랐는데 이베리코 흑돼지 집이였어요.

     

    요즘 이베리코 돼지고기가 많은데 솔직히 차이를 못 느끼긴 하지만 맛있다고 하니 그렇게 알고 먹는거죠.

     

    이베리코흑돼지 여러가지가 있는데 상무지구 바른고기에서는 엘베요타 100%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매장안에 설명이 돼 있는데 제일 좋은게 엘베요타라고 합니다. 17개월 이상 자연 방목하고 도토리를 먹여 키운 순종 1등급 돼지고기래요.

     

     

     

    아무래도 이베리코 흑돼지가 일반 돼지고기보다는 가격이 비싼데 요즘엔 양보다는 질을 많이 따지니 이베리코 돼지고기집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식당 내 테이블에는 불판 바로 위 연기를 빨아들이는 환풍구가 있어 좋았어요. 아무래도 고기집은 냄새 연기가 상당히 심한데 불판에 바로 환풍구가 있어 이점이 좀 덜 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상무지구 바른고기 룸도 몇개 있어요. 조용히 식사하고 싶으시면 룸도 괜찮을것 같아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 세트를 시켰어요. 세트가 목살, 갈비살, 안창살, 치마살 골고루 맛있는 부위들이 섞여 있어 이것 저것 즐길 수 있어 좋을 것 같아 시켰어요.

     

    보통 그냥 삼겹살, 목살만 먹는데 이 식당은 소고기처럼 부위가 좋은 곳들이 많이 있었어요. 악어살 이런건 뭔지 잘 모르겠어요.ㅎㅎ

     

     

    바른고기 상무 본점

     

    광주 서구 상무연하로 16 2층

     

    이베리코 흑돼지 전문점

    엘베요타 100%

     

    건물 주차장/ 화장실 식당 복도

     

    ☎ 062-266-6666

     

     

    이 식당이 좋은 점 고기를 구워줘요. 고기를 직접 굽는 걸 좋아하는 분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고기를 굽다보면 제대로 고기 먹기가 힘들더라고요.

     

    놀러가서나 식당에서도 고기 굽기 바빠 한참 굽고나서 나중에 한잔하면서 한점씩 먹곤 하는데 여긴 구워줘서 너무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았어요.

     

     

    그리고 고기가 스테이크 처럼 두꺼워서 보는 재미 먹는재미 둘 다 있어서 그 점이 좋더라고요.

     

     

    기본 반찬들도 깔끔하게 좋았어요. 기본으로 제공된 국물은 식사 전 입맛을 돋구는데 좋더라고요. 소금이 너무 귀여웠는데 앞접시에 저렇게 동그랗게 줬어요. 이렇게 적어서 어떻게 찍어먹어라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어차피 더 주니까요.

     

    기계같은거 올려놓고 누르면 저렇게 동그랗게 소금이 나오더라고요. 명이나물과 배추도 있어 쌈싸먹기 좋았어요. 고기와 함께 감자와 버섯을 구워주는데 감자 맛있어요. 감자가 다 감자 맛인데 배고픈 상태에서 구워주니 입맛이 확 돌았어요.

     

     

    고기를 구워 접시에 올려주면서 무슨 부위인지 설명을 해줍니다. 정말 편해서 좋았어요. 엘베요타 100% 이베리코 흑돼지라고 자부한만큼 고기 상태가 꽤 괜찮더라고요. 간만에 고기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종류마다 조금씩 식감도 다르고 쫄깃 쫄깃하고 아주 괜찮았아요. 이런 고기에는 술이 빠질수가 없는듯... 술을 도저히

    안 먹을 수가 없었어요.

     

    고기랑 같이 먹을 겸 김치찌개도 시켰는데 김치찌개 완전 맛있어요. 김치찌개도 베요타 고기가 들어있는데 김치찌개 안에 있는 고기도 맛있었어요. 국물이 속을 확 풀어 주는 그런 맛이에요. 김치찌개 개운하고 너무 맛있어요.

     

     

    일반적인 삼겹살에 묵은지 구워서 쌈싸서 먹는게 좋을때도 있는데 이렇게 편안하게 여유롭게 고기를 먹는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근데 둘다 매력있는 듯해요. 투박 한게 좋을때도 있고 그때 그때 다른 듯해요.

     

    바른고기 아무생각없이 들어간 식당 치고는 정말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고기도 되게 상태가 좋고 김치찌개 너무 맛있었어요. 갑자기 또 고기가 먹고 싶어지네요.

     

     

    상무지구 고깃집 찾으시면 바른고기 한번 가보세요.  일반 고깃집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있긴한데 그만한 갚어치를 하는 것 같아요. 이베리코 흑돼지 괜찮았어요. 친구들, 가족, 연인, 부모님 누구와 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상무지구 바른고기 엘베요타 100% 이게 식당 이름이였군요. 봉선, 풍암, 용봉, 수안, 첨단 여러 지점이 있는데 상무지구가 본점입니다. 다른곳은 안 가봐서 모르겠는데 비슷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