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금융조합 장기 미인출 예적금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상호금융조합 장기 미인출 예적금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2022. 9. 7.

목차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이 예전에 가입해놓고 잘 모르거나 까먹어서 잠자고 있는 돈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많은 홍보를 해도 잘 몰라서 그냥 방치되고 있는데요. 상호금융조합에서 잠자고 있는 예적금을 찾아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호금융조합에서 잠자는 예적금 찾는 방법

     

    상호금융조합이란 조합원들로부터 예금을 받고 다른 조합원들에게 싼 이자로 빌려주는 2 금융권 금융기관으로 농협, 수협, 축협 단위조합, 산림조합,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등이 있습니다. 

     

     

    보통 지방에 있는 분들은 농협, 축협, 수협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런 상호금융조합에서 만기가 경과하고 1년 이상 장기 미 인출한 예금, 적금이 6조 원이 넘었다고 합니다. 예금, 적금 외에도 조합원 탈퇴 시 최초 납부했던 출자금, 조합 정기총회 배당금 등 찾아가지 않는 돈들이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요.

     

    예적금은 만기가 지나고 찾아가지 않으면 이자가 하락합니다. 아까운 돈들이 몰라서 그냥 방치되고 있는데 이렇게 잠자고 있는 돈을 찾아가거나 다시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방치된 돈들은 횡령이나 범죄에 이용될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예적금을 넣어뒀다가 그냥 까먹고 방치해두거나, 계속 이자가 올라가는지알고 신경 안 쓰고 놔두는 분 등 굉장히 많은 돈들이 잠자고 있기 때문에 자녀분들이 확인을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같이 금리가 높아지고 있을때 잠자는 예금을 그대로 두지 말고 재 예치 하거나 생활자금에 활용하는 게 좋겠죠.

     

    금리 인상시 재테크 투자 방향은 예금 적금

     

    잠자는 예적금, 출자금, 배당금 찾는 방법
    • 영업점 방문

    조합 영업점 방문 > 신청서 작성 > 본인 자산 수령 아주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데요. 예적금, 출자금, 배당금 전액 인출 가능하고, 다시 예치할 수도 있습니다.

     

     

    • PC, 모바일

    '파인'이나 '어카운트인포'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파인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이고, 어카운트 인포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입니다. 휴면 예적금은 100만 원까지 본인 다른 계좌로 즉시 이체 가능하고, 출자금과 배당금은 1천만 원까지 본인 다른 계좌로 이체 가능합니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 계좌 한눈에 메뉴를 이용하거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휴면예금/보험금 조회하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명절에 부모님댁에 내려가서 휴면 예적금이나 잠자는 돈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명절 선물을 드려보아요.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