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인스타그램 블로그 공동 구매 하는방법

2022. 8. 25.

목차

    공동 구매라는 말은 정말 많이 들어봤는데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정확히 어떤 건지 개념도 와닿지 않는 분들도 많을 건데요. 공동 구매를 통해 많이 구입을 하는데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공동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로 공동구매 하는 방법

     

    • 내 채널 키우기

     

     

    인스타그램, 블로그로 공동 구매를 하는 방법은 우선 내 채널을 키우는 것입니다. 채널을 키우고 기다리면 많은 제의들이 들어오는데요.

     

    공동 구매 제안을 받기 위해서는 공동 구매 물품과 연관 있는 주제를 꾸준히 올리는 개정이 여야하고 이웃이나 팔로워도 연관 있는 니즈가 있는 분들과 연결돼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마구잡이로 팔로워 이웃이 통일성이 있고, 내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주제가 통일성 있고 일관된 주제여야 합니다.

     

    • 공동 구매 업체 찾기

    열심히 내 채널을 키우면서 기다렸는데도 아무런 연락이 없을 때는 내가 먼저 업체에 연락을 해봐야 하는데요. 나는 이런 채널을 운영 중인데 이 물건 공동 구매를 진행해 보고 싶다고 연락을 해야 하는데요.

     

    각종 카페나 오픈 채팅방에 공동 구매 중간 유통 업체들이 수없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셀러 나라 등 여러 가지 카페들이 있는데 카페에 가입을 하고 공구를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중간 유통 업체에 댓글 등을 통해 문의를 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통해 공동 구매를 진행하면 이웃들이나 관심 있는 분들에게 물건을 소개만 하면 됩니다. 소개를 하고 구매로 이어지면 정해진 인센티브를 받는 거죠.

     

    중간 유통 업체를 통한 공동 구매는 마진을 나눠 가져야 하기 때문에 마진이 적을 수밖에 없지만 초보들이 별다른 리스크 없이 공동 구매를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도매를 통해 직접 공동구매

     

     

    마진을 높이고 내가 원하는 금액으로 판매를 하기 위해 직접 원하는 물건을 도매로 구입하고 내가 직접 공동 구매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상세페이지, 결제 페이지 등을 모두 만들어야 하고 재고관리, CS도 직접 처리해야 해서 귀찮음이 있지만 마진율이 더 높습니다.

     

    중간 유통 업체를 통해 공구를 하며 연습을 하고 어느 정도 공동구매에 대해 알게 됐을 때 도매를 통해 공동 구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물건을 구입할 때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가능하면 업체와 상의해서 가격과 구매 개수를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공동구매를 조금 더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중국에서 직접 대량 사입을 해서 공동구매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단계 한단계 발전해서 가장 마지막 단계이며 가장 마진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공동 구매를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면 본인의 채널을 먼저 키워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