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 지도 우도 여행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제주도 관광 지도 우도 여행

2021. 9. 22.

목차

     

    제주도 관광에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우도인데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아름 다운 섬입니다. 다른 곳은 몰라도 우도는 제주 관광지도에 꼭 포함시켜야 하는 곳인 것 같아요. 일단 우도 여행을 위해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로 가야 해요.

     

    배는 30분에 한 대씩있고 터미널에 초대형 주차장이 있어 주차 불편은 크게 없어요.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 등용로 112-7

     

    ☎ 064-782-5671


    시간마다 배가 있긴 한데 우도 관광을 하려면 꽤 시간이 소요되니 배 시간 잘 체크하고 가세요~!

     

     

     

     

    주차장은 유료 주차장으로 일일 최대 8천 원까지 요금이 나와요. 온 세상 차들이 전부 허 호 하 ㅎ자 세상이에요. 제주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죠.

     

     

     

     

    승선 신고서를 작성하고 매표하고 들어가면 되는데 마지막 배 시간 잘 확인하고 들어가야 해요. 마지막 배 놓치는 일은

    없겠지만 혹시 모르니까 잘 보고 가시길~!

     

     

     

    우도 입장 시 차량을 타고 들어갈 수 있는데 우도에서 숙박을 하거나 업무용 차량 임산부, 65세 이상 노약자 교통약자 등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요. 우도 관광은 전동바이크나 스쿠터를 타고 하기 때문에 차는 주차해 놓고 갔어요.

     

     

    유람선을 타고 우도까지 가는데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바다 보며 경치를 즐기고 있으면 금방 도착하는데 거의 도착하면 멀리서 알록달록한 바이크들이 반겨줘요. 이때부터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우도에 도착하면 쭈욱~~ 전동바이크 대여하는 곳이 있는데 가게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씩 있으니 몇 군데 둘러보고 대여하는 게 좋아요. 종일권과 시간대여 등이 있는데 편한 데로 대여하면 된답니다.

     

    시간은 넉넉하게 잡으시는 게 좋아요. 중간중간 우도에서 갈 곳이 너무 너무 많거든요.

     

     

     

     

    전동 바이크 너무 귀여워요. 그런데 에어컨이 선풍기와 같아서 다소 더워요...ㅠㅠ 너무 더운 날씨에는 타기가 좀 힘들 것 같아요. 요즘 같은 날씨면 완전 최고일 듯해요. 살짝 추울 수도 있겠네요.

     

     

     

    아무래도 속도가 빠르진 않는데 그래서 우도 관광을 더 자세히 만끽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우도에서 유명한 게 수제햄버거, 해물라면, 땅콩아이스크림, 해물 짬뽕 등이 있는데 우도를 출발해 멀리 갈수록 식당이 점점 줄어드니 참고하세요.

     

     

    우도에서 모든 것이 멋있지만 개인적으로 동안경굴이 가장 멋있었어요. 정말 감탄사만 나오더라고요. 동굴로 들어가는 보트도 탈 수 있는데 너무너무 타고 싶었는데 배 시간 때문에 못 타서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우도 관광할 때 시간 넉넉하게 잡고 가는 게 좋아요.

     

     

    우도 관광지도 산호해수욕장, 하우목동 포구, 소머리오름, 검멀레 해수욕장, 동안경굴, 우도봉, 서빈백사 등 볼곳이 너무 많아 미리 좀 찾아보고 가야 해요. 개인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이 다르니 검색하고 코스 짜고 가는 게 좋아요.

     

     

    그런데 그냥 쭉 돌아다니다보면 어디든 멋있더라고요. 코스를 전혀 생각 안 하고 다녔는데 멈춘 곳이 전부

    그림이었어요. 제주도 너 우리나라 맞니??? 우도는 정말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원래 우도에서 수제버거를 먹으려고 했는데 계속 가다보면 식당이 있을지 알고 들어갔더니 뒤로 갈수록 식당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TV에 방영된 맛집이라 해서 중국집에 들어갔어요. 식당 앞에는 땅콩 아이스크림도 팔아서 후식으로 먹방 했어요.

     

     

     

    동안경굴 바로 앞집인데 톳 짜장, 톳 짬뽕시켰는데 특별함은 없었어요. 오히려 좀 싱겁다고 해야 하나! 그냥 분위기 좋아서 먹었어요.

     

     

    땅콩아이스크림은 꼭 먹어야 한다고 했는데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긴 한대 고소하게 맛있었어요. 우도 돌아다니면 중간중간 기념품 샵들이 있는데 기념품샵 구경도 나름 재밌더라고요.

     

     

    제주도 관광지도에 우도는 빼놓을 수 없는 곳이에요. 다음에 제주도 갈 때는 더 길게 우도를 갈 생각이에요. 우도 다시 생각해도 너무 아름다운 기억만 있어요.

     

     

    우도 관광 당일치기도 좋고 1박도 좋은데 우도의 단점이 예쁘고 깨끗한 숙소가 별로 없다는 점이 아쉬워요. 이른 시간에배 타고 들어가서 충분히 즐기고 나오는 게 좋을 듯해요.

     

     

    요즘 날씨가 좋아서 우도 관광 하기에 더 좋을 것 같아요. 우도 좀만 찾아보고 가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