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초기 증상 극복방법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공황장애 초기 증상 극복방법

2022. 2. 8.

목차

    공황장애
    공황장애

     

    TV를 보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연예인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 경험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요. 공황장애는 무엇이며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나타나는 극도의 불안 증세를 말합니다. 공황장애 증상과 함께 공황발작이 일어나는데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며 심장이 터질듯이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식은땀이 나는 등의 신체 반응과 함께 죽을 것 같은 불안감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공황장애는 가족력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는데 가족력이 있는경우 증상을 잘 체크해보고 내원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로 좁은 공간이나 사람이 많은곳에가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갑자기 불안하고 불편하거나, 스스로 통제할 수 없을 것 같은 미칠듯한 두려움이 들거나,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두근 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공황장애로 공황발작을 일으키고 응급실에 실려갔는데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심리적인 요인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듯합니다. 공황장애는 대부분 우울증과 동반하며 광장 공포증과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광장 공포증은 광장이나 공공장소, 급히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에 혼자서 남게 되는 것에 대한 공포를 느끼는 불안장애의 일종입니다.

     

    공황장애 극복방법

     

     

    공황장애를 겪을 경우 대형마트, 백화점, 지하철, 버스, 엘리베이터 등 사람이 많거나 좁은 공간을 피하게 되고 대인관계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고통이라고 하는데요.

     

    공황장애는 자연 치유되기 힘든 질병이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마인드 컨트롤과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공황장애를 겪고 병원에 가서 조기에 치료하는 경우 90% 정도는 완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10%의 경우 계속 공황장애 증상을 겪는다고 하는데 그만큼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 질병인 듯합니다.

     

    조기 치료가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러한 증세가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우울증 증상 테스트 해보기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해소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