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관리하는 방법 일상 팁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목주름 관리하는 방법 일상 팁

2022. 2. 1.

목차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이지만 주름은 굉장한 스트레스로 다가오죠. 다른 주름도 다 신경 쓰이지만 거울을 보면 항상 보이는 목이 특히 신경 쓰이죠. 목주름이 유독 깊은 사람들도 있는데 목주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정말-스트레스받는-목주름
    목주름

     

    타고나길 목주름이 없는 사람이 있고 유독 심한 사람이 있는데요. 눈에 자꾸 보이다보니 스트레스가 굉장히 심한 부분 중 하나죠. 있는 주름을 펼 수는 없지만 최대한 예방하고 주름이 덜 생기는 관리법을 알아볼게요.

     

    목주름 관리하는법

     

     

    보습제 바르기

    얼굴뿐만 아니라 목에도 보습제를 바르는 게 좋은데요. 목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진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자연히 주름이 생기기 쉬운데요.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목에도 보습제를 잘 발라줘야 합니다. 보습제를 바를때에는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가며 바르는게 좋아요.

     

    외출 시에는 목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게 목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얼굴 세안뿐만 아니라 목 부분도 클렌징을 해줘야 한답니다.

     

    목 스트레칭하기

    스마트폰은 자주 하거나 업무를 하며 고개를 자꾸 숙이는 행동을 반복하면 피부를 처지게 하고 목주름에 영향을 줍니다. 목 스트레칭은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해주고 긴장감을 완화시켜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데요. 

     

    틈틈이 목을 쭈욱 늘어뜨려 앞 뒤로 스트레칭을 해주고 좌 우로도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베개 높이 조절

     

     

    베개가 너무 높으면 목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높은 베개는 목주름뿐만 아니라 목 통증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낮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누워서 몸의 긴장도 풀어줄 겸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목에서부터 쇄골까지 쭈욱 당겨가며 마사지를 해줍니다. 참고로 엎드려 자거나 목을 괴는 행동도 목주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니 가급적이면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자세 교정

    구부정한 자세는 목주름과 많은 연관이 있습니다. 앉을 때는 엉덩이를 뒤로 붙여 바른 자세로 허리를 곧게 펴고 않고 걸을 때도 어깨를 펴고 목을 반듯이 세우고 걷는 게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평상시에 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해주는 게 좋답니다.

     

    어렵지 않은 아주 간단한 방법들인데요.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 주름을 예방해 보아요.

     

    미간 주름 없애는 법 생활 속 실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