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노년 근감소증 예방 단백질 섭취 무엇으로 보충할까
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유용한 정보

중장년 노년 근감소증 예방 단백질 섭취 무엇으로 보충할까

2022. 10. 12.

목차

    중년 이후 근육의 역할은 아주 중요한데요. 점점 근육이 감소하는 근감소증을 겪게 되고 가장 중요한 하체 근육이 빠지며 건강을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중장년층 근육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 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중년 노년 근감소증 예방 건강한 단백질 섭취

     

     

    근육 강화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게 단백질인데요. 중장년층에게는 단백질 섭취가 특히나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 합성률보다 분해율이 높기 때문인데요. 탄수화물, 지방은 쌓이지 말라고 해도 잘만 쌓이는데 단백질은 몸에 잘 쌓이지가 않습니다. 적적량을 빼고는 몸에서 다 배출돼서 매일매일 적정량을 섭취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중장년층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하루 약 60g 인데요. 꾸준하게 매일 이 정도 양은 섭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단백질도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는게 좋은데요. 그중 분리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 생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이란 지방과 유당은 제거하고 단백질 순도를 높인 단백질을 말하는데요. 지방과 유당을 제거해서 단백질 함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런 단백질은 우유에서 아주 극소량 추출된다고 하는데요.

     

    분리유청 단백질은 유당이 전혀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입니다. 락토프리는 유당이 없다는 말인데요. 우유, 산양유, 초유 등에 함유된 유당은 한국 사람 대부분 분해하는 능력이 없어 복통, 설사, 소화불량을 유발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줄어들어 우유 등을 마시면 복통, 설사를 하는 비율이 더 높아져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분리유청 단백질은 흡수가 빠르고, 소화가 잘되고, 근육 생성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 운동을 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근육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활동이 힘든 노년층에게는 아주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죠. 또 중장년층이 이런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운동까지하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겠죠.

     

     

    분리유청 단백질은 아미노산을 빠르게 생성해서 근육 생성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흡수가 잘되는 분리유청 단백질로 만든 건강기능 식품을 먹으면 중장년 노년층에게 꼭 필요한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리유청 단백질 고르는 팁
    • 락토프리 제품인지 확인하세요.
    •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하세요.
    • 원산지를 확인하세요. 덴마크 자연방목한 소의 우유에서 얻은 단백질이 좋습니다.

     

    중년층 이후부터 꼭 필요한게 단백질 섭취인데 매번 음식으로만 섭취하기 힘드니 건강식품으로 섭취하는 게 좋은데 내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섭취인 만큼 잘 골라서 건강 잘 유지하세요.

     

     

    무릎 통증 완화 관절에 무리 없는 40대 50대 중년 하체운동

     

    댓글